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치킨과 피자를 동시에 먹고도 살안찌는방법

728x90
반응형

여름이 되면 어김없이 치맥과 피자가 먹고 싶어진다. 술을 마신다는것은 결국 다이어트를 포기한다는것과 다름없을뿐더러 건강관리에서 조금 멀어지겠다는것과 다름없는듯하다. 그래서 나는 술은 그다지 즐기지 않는다. 가끔은 와인정도로 혈액순환에 도움이 될수 있는정도껏만 마신다. 그러나 좋아하는 음식은 포기할수가 없다. 좋아하는 음식을 즐기면서 스트레스도 날리고 맛집의 음식을 먹을땐 감동이다~^^;; 오늘 선정한 음식은 바로 치킨과 피자다. 평소 다이어트를 하지는 않지만 가끔은 그런생각이 든다. 이렇게 지속적으로 먹다가는 언젠가는 나도 살이 쪄있겠지? 치킨과 피자의 칼로리는 대략 얼마일까? 대략 치킨 한마리 칼로리는 2000 kcal , 피자 2~3인분 한판 1100 kcal 이상으로 알고 있다. 성인이 하루에 필요한 칼로리는 남자가 2700 kcal, 여자가 2000kcal 정도다. 그럼 난 한끼에 치킨과 피자를 같이 먹으니까 이미 하루에 필요한 열량을 초과한 것이다. 

그런데 왜 나는 살이 찌지 않을까? 우선 나의 습관은 물을 자주 마시고 집안에 있을때도 가만히 누워있거나 부동 자세로 있지 않는다.항상 집안에서도 멀티로 청소를 한다던가 중간중간 스트레칭을 한다던가 아니면 레몬 물을 자주 마셔서 

디톡스 효과를 얻는다. 이게 과연 연관이 있을지는 확신하지 않는다. 그러나 항상 이런 습관은 타인이 나를 봤을때 날씬하다는 생각을 주게 할 만큼 살이 쪄 있지 않는거 같다. 

 

 

 

치킨과 통닭만 먹으면 허전하니 이것마져..칼로리를 추가시킨다.

특별히 신경쓰지 않아도 살이 안찌는 이유가 이중에 레몬워터과 스트레칭인거 같다.

그래서 레몬워터의 효능에 대해 검색해 보았다. 

레몬 워터는 이렇게나 많은 효과를 가지고 있었다. 과연 내가 마신물이 그냥 물이 아니라는것을~증명해주듯!!

 

1. 다이어트에 도움

레몬 워터에 풍부한 미네랄과 구연산은 신진대사를 높여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또 레몬에는 공복감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는 펙틴도 많이 들어있어 식사 전에 레몬 워터를 마시면 폭식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2. 해독 효과

레몬 워터의 펙틴은 변비를 해소해 해독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레몬 워터는 이뇨 작용을 통해 혈액 순환을 활발하게 하고 몸에 축적된 독소와 노폐물이 배출되는 것을 도와준다.

3. 피부 미백

레몬에 많이 들어있는 비타민 C는 피부 미용에 효과적인 성분이다. 레몬 워터를 일상적으로 마시면 피부를 밝고 탄력 있게 하는 비타민 C를 쉽게 섭취할 수 있다.

4. 입 냄새 예방

레몬의 구연산은 입 냄새의 원인이 되는 박테리아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으므로 평소 입 냄새가 걱정되는 사람에게 추천할 만하다.

5. 면역력 향상

레몬 워터에 풍부한 비타민C는 면역 비타민으로 불릴 만큼 면역력 향상에 효과적이다. 칼륨 또한 혈압의 상승을 억제하고 신경 기능을 자극해 감염성 질환에 대한 면역력을 높여 준다.


[출처] : https://www.hidoc.co.kr/healthstory/news/C0000512769 | 하이닥

 

나는 물을 마실때마다 이렇게 레몬을 유리잔에 썰어 넣어서 마신다. 그냥 맹물을 마시는것을 좋아하지 않기때문에 뭔가 상큼하고 개운하다라고 할까? 여기에 얼음까지 넣으면 정말 더 물이 맛있는거 같다. 유튜브를 보면 레몬을 다양하게 썰여서 냉동시켰다가 물에 타서 마시거나 다양한 음식에 첨가해서 먹기도 한다. 각자의 먹는 방법은 다르겠지만 나는 더운 여름날 가장 편하게 먹을수 있는 방법으로 레몬을 썰여서 물을 붓고 얼음 조각을 넣어서 마신다. 

그리고 틈틈히 몸 전체를 스트레칭을 해준다. 가능한 셀로라이트가 생기지 않도록 쭉쭉 ~ 늘려주기. 

헬스장이나 골프나 수영등 운동을 특별히 하지는 않는다. 다만 매일 아침에 일찍일어나 공원을 왕복 30분정도 걷는다.

물론 충분한 운동은 아니지만 이런 습관을 가져서인지 다이어트 약을 복용하거나 코칭을 받으면서 몸관리를 하지 않아도 어느정도는 비만이 되지 않고 유지가 되는거 같다. 개인마다 원하는 몸무게와 체형이 있겠지만 운동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나는 평소의 먹는 습관으로 스트레스 받지 않고 몸을 균형있게 유지하고 싶다. 

지금의 체형보다 정말 모델같이 날씬하고 균형있는 체형을 만들려면 나도 충분한 운동과 식단의 조절이 필요할거라 생각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