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연어의 효능은?

728x90
반응형

연어로 만든 음식이라면 이유를 막논하고 무조건 환영이다…생선요리를 즐기는 일본에서는 연어를 사몬(サーモン)이라고 해서 각종 퓨전 요리와 연어알까지 곁들인 연어덮밥이 인기가 꽤 있는편이다. 정말..홋카이도에서 먹었던 연어초밥요리는 잊을수 없을만큼 너무 맛있고 신선했었다..요즘 하루종일 건조한 공간에서 일하다보면 피부가 급 푸석해져 가는게 느껴졌다 ..ㅠㅠ

먼가 대책이 필요해 ,,,, 눈가 주름도 늘어가고 마스크 팩을 아무리 해도 되돌릴수 없는 이 피부...어쩌지?

우선 인터넷을 검색해보자 피부에 좋은 요리는? 피부에 좋은 화장품?? 가장 필요한것은 먹는거부터 개선을 해야 내 피부들은 살아 숨쉴수 있다는거...그래서 내가 좋아하는것! 검색하기!! 연어의 효능!!

연어의 효능

네이버지식백과-출처 

연어에 함유되어 있는 성분 중 가장 주목받는 것은 EPA, DHA 등 오메가-3 지방산(불포화지방산)으로 고혈압, 동맥경화, 심장병, 뇌졸중 등 혈관 질환을 예방해 준다. 자연산 연어가 양식 연어에 비해 오메가-3 지방산이 훨씬 많이 들어 있다. 이에 미국심장학회는 매주 2회 정도 연어 등 기름진 생선의 섭취를 권장하고 있다. 민간요법으로 류머티스성 관절염 환자에게 연어 기름을 권장하는 것은 오메가-3 지방산이 염증을 감소시킨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이다.연어의 칼로리는 161칼로리로 제철은 9월~10월경이다. 

연어는 염증을 감소시키고 여러가지 질병까지 예방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는것이다...!!당연히 불포화지방산이 있기때문에 피부미용에는 필수 요리! 심지어 피부과에 가면 연어주사라고 해서 피부를 좋아지게하는 주사까지 있는데 자연적인 섭취라면~

주기적으로 꾸준히 섭취를 해봐야지..연어사랑~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