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100원으로 금 투자하기

728x90
반응형

金(금)이라 하면 금은 원자번호 79번의 원소로, 11족 6주기에 속하는 구리족원소이다. 금은 24분할로 순도가 정해지는데 순금은 24K라고 하고, 이는 금 함량이 99.99%이다. 그 외 18K, 14K 등으로 표기한다.18K는 75%(24분의 18) 14K는 58.5%(24분의 14) 이상의 금이 함유돼 있다. 금이 금화로 사용되면서 금의 확보는 곧 부를 확보하는 것이 되었다. 따라서 금을 값 싼 금속으로부터 인공적으로 만들고자 했던 연금술이 아랍 및 중세 유럽에서 크게 유행하게 되었다. 또한 금을 다른 지역에서 얻기 위해 침략 전쟁을 하기도 하였으며, 교역을 통해 확보하려는 노력도 하였다. 아메리카 대륙의 발견과 탐사, 그리고 중∙남미 지역에 금 장식품이 많다는 소문은 곧 유럽이 이들 지역을 침략하는 것으로 연결되었다. 19세기에는 많은 양의 금 매장이 발견된 곳에는 모두 골드러쉬가 일어났는데, 미국 서부, 뉴질랜드, 오스트레일리아, 남아프리카, 캐나다 등이 대표적인 예이다. 우리나라에서도 1930년대에 대대적인 골드러시가 있었다.

 

금으로 사람들은 팔찌,목걸이,반지,귀걸이 등등 여러곳에 장식하고 다니는것을 좋아한다. 이런 금을 재테크 천천히 모아서 실제로 받을수 있는 앱을 발견했다. 바로 하나멤버스 어플이다. 우선 어플을 설치해주고 ~하나은행 계좌를 만들지 않아도 된다. 가입만 진행하고 무료적립이라는 메뉴에 들어가서 게임을 하거나 각종 이벤트나 금융상품에 가입하게 되면 적립금을 받을수 있다. 그럼 우선은 게임을 진행하고 작은 포인트지만 조금씩 모을수 있었다. 그리고 걷기만해도 적립금이 쌓이는 항목도 있다. 운동도 하고 적립금을 쌓을수 있다. 내가 가장 먼저 진행한 것은 화면하단의 포인트전환 이 메뉴를 누르면 전환가능 포인트를 조회할 수 있고 하나머니로 전환이 된다. 각종 사이트에서 보유한 포인트를 한번에 가지고 올수 있는것이다. 이렇게 전환된 하나머니로 메뉴에 들어가면 금, 은 매수하기가 있다. 이것을 선택하면 실제 금,은을 매수,매도 할 수 있다. 가치가 오르면 매도할수 있고 실제 금으로 받을 수도 있으니 하지 않을 이유가 없는것이다. 

단돈 100원부터 매수 할 수 있으니 ~!! 금상첨화한 어플인거 같다. e금은 최소 0.0001그램 단위로 매수 할 수 있고 24시간 거래가 가능하다. 티끌모아태산이라는 말을 여기에 적용하면 좋은것인가? 나도 우선은 도전을 시작해 보기로 했다. 

부지런한 사람만이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실행하는 사람만이 가치를 얻을 수 있는거 같다. 

하기대로 실천해보세요. 

1.하나멤버스 어플설치하기  2.하나머니 무료적립 (월 최대 300,000원정도 적립가능) 3. 적립하는 방법 - 행운상자열기 , 머니사다리,보고머니쌓기,걷고머니쌓기,잠금화면 머니 쌓기,하나머니POP 그외 생활속에서 적립,클릭하고 머니쌓기 등등 여러가지 방법으로 머니를 쌓을수 있음. 4.어플화면 상단에 오른쪽 메뉴를 선택한뒤 스크롤바를 내리면 하단에 대체투자 e금/e은투자 메뉴 선택한뒤 원하는 금이나 은을 매수할 수 있음. 매수단위는 최소 100원이상이며 원하는 금액을 충전해서 금을 살수도 있음. 금이나 은의 시세가 올라감에 따라 가치도 올라감으로 재테크를 할 수 있음. 

e금의 정식 명칭은 금교환 모바일 상품권으로 매수하는 금은 금교환 모바일 상품권의 소유권을 취득하는 행위를 뜻합니다. 매수한 e금은 실물 금으로 보관이되고 인출도 실물 금으로 가능합니다. 

매도는 센골드앱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시세는 국제시세,국내외 시장동향을 참고해 (주)한국금거래소디지털에셋이 책정합니다. e금은 호가주문이 아닌 시세에 따른 매수 매도 주문체결 방식으로 거래됩니다. 

 

정말 이것은 티끌모아 태산이라는말을 증명하듯이 몇천원정도 넣어 둔것뿐인데 벌써 시세가 올라가있다. 틈틈히 용돈이 생기면 적금식으로 금을 매수해서 나중에 금으로 돌려받거나 매도를해서 투자대비 더 큰 금액을 돌려받겠다는 목표가 생겼다.100원이 1000원이되고 1000원이 10000원이되고 ....1억이되는 투자의 투자는 작은 실천부터 시작을 해봐야겠다는 생각이든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