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의전환 추천도서

억대연봉 실행의 힘

728x90
반응형

휴무날이 되면 어김없이 도서관을 향했다. 빼곡히 진열되어 있는 책들중에 표지 색깔부터 내눈에 띈 이책! 책 겉 표면에 써진 제목부터가 특이하다. 노란색바탕에 무일푼 백수를 억대 연봉 CEO로 만든 실행의 힘 1일 1행의의 기적이라는 책을 빌리게 되었다. 사실 이책은 집어들고서 첫장부터 슬쩍 읽어봤을때는 저자가 어릴적부터 가난하고 가정폭력에 시달리면서 자라다가 결국에는 자수성가 해서 큰 꿈을 일궈내는 내용인가 싶었다. 힘든시절을 극복하고 견디면 좋은 날이 오는것일까? 나를 바꾸는것이 세상에서 가장 어렵다 라는 글귀로 저자는 글을 적어놓았다. 365일 하루 책 1권을 읽어보자는 의지로 저자는 실행에 옮기게 된다. 무작정 책만 많이 읽는다고 과연 성공하고 부자가 될까? 글 내용을 보면 책을 읽으면서 공부한 저자는 부단히 메모와 실행을 바탕으로 책을 읽은 가치를 얻어낸다. 나도 블러그를 적다보면 1일1블러그 하자고 다짐을 하게 된다. 그러나..! 매일 퇴근후 컴퓨터 앞에 앉아서 멍한 내머릿속이 정리도 안된상태로 블러그를 적는다는것은 쉬운일은 아니다.또한, 도서관에 그 많은 책을 보면서 나는 기필코 저기 진열된 책들을 대부분 읽을거야라는 거대한 목표를 마음속으로 다짐하기도 했다. 위에 말처럼 ..무작정 책만 많이 읽는다고 성공하고 부자가 되고 갑자기 좋은 생각이 떠오를까?? 저자가 행한것처럼 책을 열심히 읽되 메모와 가장 중요한 것은 실행을 하는것이다. 예를들어 나는 책에 나온 레시피대로 먹고서 살을 한달에 5킬로정도 감량할거야!라는 다짐을 하게된다. 일단 책은 읽은 상태다. 그다음으로 책에 쓰여진 다이어트 레시피대로 메모해두고 매일매일 실천을 꾸준히 한달간 하기란 결코 쉬운것은 아닐거다. 가끔은 야식이 생각이나고 길거리 음식점을 지나치다가 혹은 TV를 보다가 먹거리를 보면 당장에 군것질을 해버리게 된다. 참을 수없는 폭발을 하는순간 이미 책을 그냥~읽었을뿐이야~라는 결론이 된다. 책을 읽는다는것은 자기가 선택한 책을 읽고 느끼는 감정이 있어야되고 그 지식을 바탕으로 실행하는 행동력까지 생겼다면 그것은 정말 책을 깊이있게 잘 읽었다고 생각된다. 글자만 눈으로 읽고 있지는 않는가?! 내 자신을 다시 한번 바라보게 되었다. 자기 개발서적을 선택했다면 무엇을 어떻게 나도 실천을해서 책의 내용을 토대로 나도 발전을 할 수 있을까? 라는 고민을 가져보게 되었다. 100권의 읽은 책들중에 한권의 책의 내용대로 꾸준히 실천한것이 있으면 다독해서 얻은 성과가 아니겠나 싶다. 

이 책의 내용중에 가장 마음에 드는 글 내용이 있다.여러분, 무엇이 되겠다고 생각하고 살지 마세요. 만일 무엇이 되겠다고 마음먹으면 그 직업을 갖게 된후 더는 할 일이 없어져요. ....100억 부자가 되고 싶다고요? 그러면 100억을 번다음은 무엇을하게요? 저는 무엇이 되겠다가 아니다 어떻게 살겠다로 생각을 바꾸었어요. 되는것에 인생의 초점이 맞춰지면 그때부터 불행이 시작돼요. 내가 무엇이 못되면 혹은 아직 되지 못한 순간이 지속되면 불행하잖아요. 그런데 어떻게 살겠다는 달라요. 내가 지금 어떤 사람인지는 전혀 중요하지 않거든요. 내가 지금 어떤 모습이든 나는 내가 원하는 대로 살아갈 수 있어요. 

 

나는 이책을 읽으면서 깨달은게 있다면 ..평소에 나는 그저 좀더 돈이 많으면 좋겠고, 성공하고 싶고 책을 많이 읽어보고 싶다는 욕심이 있었다. 하지만, 정말 과정에서 힘든 고난이 올때도 있고 실현되지 않으면 그 실망감과 인생에 대한 회의감이 밀려올땐 어떻하지? 앞으로 좀더 어떤 인생을 살면 내 삶이 좀더 행복하고 가치있는 인생이 될까? 잠시 생각해보게된다. 1일 1실행력을 바탕이 되도록 하기 위해서..지금은 늦은밤 12시가 되어간다. 졸리지만 도서관에서 빌린 5권의 책들 중에서 오늘밤 1권은 꼭 읽고 잠들거다. 내일로 미루고 내일 읽어야지 하다가는 또 다음날 5권의 책들이 밀려있고 또 그다음날이 되어도 계속 밀린 책들은 허접지겁 읽고서 도서관에 반납이 될듯하기 때문이다. 인생의 작은 목표라도 꾸준히 실행하면서 행복함을 느끼는 가치있는 삶을 살고 싶어진다. 

728x90
반응형

'생각의전환 추천도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취미로 월 천만원 버는법  (7) 2021.07.11